새끼손가락 저림 통증 왜이럴까?!

운동건강|2018. 8. 20. 13:46

새끼손가락 저림 통증 왜이럴까?!


요즘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느라 손목이나 손가락에 통증과 저림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손가락 전체적으로 저린지, 새끼손가락 저림 현상인지, 손목의 통증인지 부위별에 따라서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체크를 해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에 통증, 저림이 있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의심


손목터널증후군은 보통 남자보다는 여자에게서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남자보다 여자가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좁기도 하고, 손목을 많이 쓰는 가사노동을 많이 하기 때문인데요.

손이 자주 저리거나 따끔따끔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할때에는 통증이 감소하지만 심할 경우 점점 손가락 감각이 무뎌지고, 뚜껑을 열거나 작은 컵을 잡는 일, 젓가락질까지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를 받는것이 필요합니다.



유독 새끼손가락 저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팔꿈치터널증후군 의심


유독 새끼손가락 저림 현상이 나타난다면 손목이 아니라 팔꿈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테니스나 배드민턴, 골프 등의 운동을 할때 자주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팔꿈치가 반복적으로 눌리거나 장시간 팔을 굽히고 있을때 새끼손가락 저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가이욘관증후군'이 발생했을때에도 손가락 저림 현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밤이 되면 통증, 저림이 심해진다는 특징이 있어요.





새끼손가락 저림, 손저림 현상을 초기에 발견해서 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금방 호전 될 수 있지만 심해질 경우 생활에 큰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이 계속 눌릴때 손가락 저림, 통증 현상이 나타나지만 갑자기 체중이 증가했다거나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손을 쓸때에는 평소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서 (손목을 쓴다면 1시간에 5~10분 정도 쉬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예방을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들어야 할때면 무게를 나누어서 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