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노하우 :)

운동건강|2018. 11. 22. 18:59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순간 더이상 몸무게의 변화가 생기지 않을때가 있죠 바로 다이어트 정체기 구간인데요! 저도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사이를 반복해서 살고 있다보니 .. 정체기가 오면 조금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구요.


처음엔 스트레스가 좀 심했지만, 요즘은 마음편히 가지려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방법으로 나에게 맞는 스타일로 관리를 하니 확실히 금방 넘길 수 있더라구요!







다이어트 5kg 빼는것은 상대적으로 쉬운 구간이예요. 하지만 그다음 5kg 을 빼는것은 정말 눈물나게 힘든데요, 비슷하게 운동을 하고 비슷하게 식단 조절을 하는데도 처음처럼 잘 빠지지 않게 되는 현상,, 바로 정체기에 들어선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너무 길게보기보다 1~3개월 정도로 짧게 목표하는것이 좋아요. 길게할수록 스트레스는 늘어나고,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살을 빼는 기간은 1~3개월 미만으로 하고, 그 다음부터는 유지를 해야하죠!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 노하우



식사량을 일시적으로 늘려본다!


치트밀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칼로리 제한을 업 & 다운으로 반복하는 방법이예요. 계산하기 쉽게 만약 하루에 1800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다면 하루는 1200칼로리를 먹고, 그 다음날은 2000칼로리, 또 그다음날은 1200 칼로리, 그다음날은 2,000칼로리 이런식으로 반복을 하는것이죠.


다이어트를 할때 너무 칼로리 제한 섭취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우리 몸은 들어오는 음식을 죄다 저장하려해요. '어? 너무 적게 먹는데? 안되겠다, 저장을 많이 해둬야겠어!' 라고 생각하는것이죠. 그래서 다이어트 정체기가 생기는 요인이기도 하죠. 




적게 먹는데, 그 적은 음식을 모두 몸에서 저장하려고 하다보니 살빠지는 속도가 더뎌지게 된답니다. 이럴때 치트밀 방법으로 뇌를 속여주면 '음식이 계속 들어오는구나~ 저장하지 않아도 되겠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체기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물론 이 치트밀을 실행하는 기간에는 살이 잘 빠지는것은 아니예요, 하지만 정체기를 좀더 빨리 벗어날 수 있고 또 음식섭취로 인해 스트레스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운동방법을 바꾸고, 믹스하자!

비슷한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우리몸은 금방 적응을 해버려요. 그래서 처음에는 힘들어도 점점 적은 힘으로도 같은 운동을 해낼 수 있게되죠. 그만큼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되지 않겠죠?


평소 운동과는 다른 운동을 하거나, 고강도 운동을 믹스해서 시도를 해본다면 몸이 새롭게 반응할 수 있어요.






그냥 쉬자!


다이어트 정체기에 빠지면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스트레스는 지방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만약 어느정도 빠지다가 정체기에 들어선다면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는것도 좋아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그렇다고 막 먹어서도 안돼요!!!!!! 적당한 당보충과 탄수화물로 몸을 달래주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는것도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정체기가 왔는데 극복을 하겠다고 무리해서 더 절식을 하고, 더 운도을 하면 몸은 더욱 반항을 하게 되요, 살을 빼는것도 좋지만 '건강'이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면 안된답니다.




칼로리 제한 섭취가 오래되셨다면, 어느정도 섭취량을 늘려주시고 운동 방법을 바꾸거나 조금씩 쉬어주면서 텐션관리를 하는것이 필요해요. 하루종일 일하고 밤에 잠을 자고 몸을 쉬게 해주듯이 다이어트도 쉬어가는 구간이 필요하답니다.


그 구간이 바로 정체기 인데요, 다이어트 정체기가 찾아오면 무리하지 마시고 치트밀이나 운동변화, 쉬어가기 등으로 극복해보세요! 정체기가 왔다고 완전 포기해버리고 식욕폭발이 되면,, 그동안 했던 고생이 수포로 돌아가니 조심하셔야해요!



[운동건강] - 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두면 좋아요!

[운동건강] - 배에서 꾸르륵소리 안나게 하는법 어떻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