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방문안하고 신청!

꿀정보|2018. 11. 23. 13:07

요즘 진짜 살기 편해진것 같아요!!! 이제는 전세자금 대출도 은행에 가지 않아도 모바일로 쉽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평일에 시간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정말 편리한 방법이 아닐 수 없네요! 


요즘 스마트폰 안쓰는 사람이 없으니,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한도 등을 알아보고 신청하고 싶으시다면 우리은행 모바일 어플을 깔아서 신청하셔도 되고, PC로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전세자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는 2억2천2백만원 까지예요~! 이는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로 해당이 되는데요.

수도권이라면 임차보증금 5억, 지방소재가구일경우 3억억을 초과한다면 전세자금대출 실행이 불가하다는 점 !




■ 대출 가능대상은?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하고 계약을 체결했다면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이 가능해요.  그리고 현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을 하셨다는 증빙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3회이상 급여수령 소득증빙서류제출이 가능하셔야 한답니다.

현재 무직이거나, 무소득자이실 경우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인정하고 있는 무소득자 입증서류를 제출하신다면 1,500만원 이하로 소액대출만 진행이 가능하세요~







■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불가능한 대상


우리은행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를 명시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사항에 해당이 된다면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 소득, 재직증명이 불가능한 경우

- 현재 휴직중인 경우

- 보험설게사나 딜러, 판매원, 프리랜서 등 사업소득자인경우

- 대출관련 서류원본을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

- 외국인(영주권자, 시민권자, 재외국인포함), 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인 경우

- 해외거주중이거나 본인이 직접 관련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






■ 대출기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기간은 12개월~24개월로 임대차계약서상 계약종료일까지예요. 상환 방법은 매달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일시 상환을 하는 방식이죠~


대출신청을 하실때에는 최소 영업일기준 2주전에 신청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대출실행에 필요한 서류들은 최소 실행일 5일전에는 제출을 하셔야해요!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날짜나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신청이 가능해요!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뿐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에서 취급하는 전세자금대출은 내용이 거의다 비슷한데요, 현재 이용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이 있으시다면 주거래은행을 통해 우대금리혜택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고 이용하는것이 좋아요! 


요즘 집을 매매하는것이나 전세로 들어가는것이나,, 부담이 장난이 아닌데요, 얼른 주택값이 안정화되고 서민들이 좀 살기 편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전세자금대출실행을 하셔야 한다면 적어도 정말 최소 2주전에는 신청하셔야하니, 계약날짜를 잘 생각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 더보기 >>

[꿀정보] - MMF금리 수익률 : 최근 몰리는 이유

[꿀정보] - 쉬운 주식차트보는법 & 매매기법 나만의약속 정하기!

[꿀정보] - 랜딧투자 P2P펀드 과연 이득일까 손해일까?!

[꿀정보] - 주부재테크 계획과 방어로 목돈만들어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