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모으기 단기적금 추천 : 6개월~1년 모으기!

금융정보|2018. 12. 3. 13:18


한국은행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예금적금 상품의 이자또한 높아지게 되었는데요. 기준금리가 오를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저축보다 단기저축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금리적인면 외에도 돈으로 모으기 위해서는 단기적금의 장점이 더 많은데요!






ㄱ. 돈모으는 재미 느끼기!

6개월~1년 가량의 단기적금을 이용해서 목돈모으기를 하게되면 '만기'를 빨리 맞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만기까지 성공하는 쾌감을 느끼게 되면 목돈모으기, 재테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고, 그만큼 돈과 더 가까워지게 되죠!



ㄴ.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3년이상의 중장기 적금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3년 적금 해지율은 80%나 된다고 합니다. 10명중에서 8명이나 중도에 해지를 한다는것이죠. 반대로 1년 적금 해지율은 20%밖에 되지 않는데요! 6개월, 1년 단기적금으로 목돈모으기를 시작해서, 만기가 되면 새롭게 단기적금에 가입을 하고 만기가 되어 받은돈은 예금상품이나 단기금융상품에 넣어 두고 재테크를 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적금만으로 목돈모으기를 할때에는 처음부터 긴 기간으로 가입하기 보다 짧게 짧게 가입을 하는것이 훨씬 관리하기가 편한데요!

꼭 장기적금에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금액을 나누어서 일부는 단기적금에, 일부는 장기적금에 가입을 하는 방식으로 분산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만약 한달에 80만원을 적금에 넣는다면, 20만원, 30만원, 50만원. 이런식으로 금액을 나누어서 가입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적금을 나누면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될 일이 생기더라도 일부만 해지를 하고 나머지는 계속해서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목돈모으기를 시작할때 가장 좋은것은 돈을 모으는 '기간'과 '목적'을 정하는것입니다. 그래야 매달 얼마씩, 어떻게 모으고 굴려야 할지 정확한 재테크 계획을 세워볼 수 있어요.

계획과 방법이 정해지면 무작정 저축을 할때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효과적으로 목돈모으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금, 중/장기 금융상품 등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재무계획을 먼저 세워보세요! 


[현재와 1년 후, 3년 후, 5년 후, 10년 후, 20년 후, 은퇴 후] 필요한 구간에 맞추어서 재무계획을 미리 세워본다면 월급관리가 더욱 확실해 질 수 있어요.

즘 기준금리 인상 때문에 적금가입자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같은 금액을 저축해도 이자를 전보다 좀더 받을 수 있으니, 적금가입이 필요하신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이나 고금리적금 상품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읽은 글 더보기 ▼

[꿀정보] - 내년 출산장려금 250만원 받으려면?!

[지금] - 아동수당 만9세 미만 확대! 조건은?!

[금융정보] - 노후 생활비 월 자금 얼마나 필요한지 계산

[꿀정보] - MMF금리 수익률 : 최근 몰리는 이유

[금융정보] - 한국 기준 금리인상 어떤영향을 끼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