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재테크 계획과 방어로 목돈만들어봐요!

꿀정보|2018. 8. 23. 10:39


주부재테크 계획과 방어로 목돈만들어봐요!


오늘이 처서라고해요~ 그래서 그런지 어제보다 좀더 시원한 아침 바람이 느껴지더라구요. 아무쪼록 태풍피해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내용은 주부재테크에 관련한 부분인데요!


주부재테크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당당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가정의 수입을 함께 관리하도록 해야해요. 부부가 서로 다른 주머니를 만들어서 공유를 하지 않고 각자 관리를 하게 되면 시너지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같은 목적에 집중해서 관리를 해야 원하는 재무목적을 보다 빨리 달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주부의 월급을 만들자!


전업주부이신 분들은 월급이 없기 때문에 주부재테크를 하는것이 불가능하다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가정에 헌신을 하는 만큼 가정의 수입에서 일정 부분을 '주부월급'으로 따로 관리하는것이 필요해요. 물론 가정의 상황에 맞추어서 적절한 금액을 책정하면 되겠죠?!


꼼꼼한 생활비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생활비나 용돈을 알뜰하게 소비통제를 해나간다면 주부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을 조금더 늘릴 수 있어요~ 




소액으로 주부재테크를 시작하자


무리한 투자는 절대 금물입니다. 주부재테크 뿐 아니라 누구나 마찬가지인데요! 당장 부자가 되겠다는 두리뭉실한 목적의 재테크보다 지출줄이기, 빚빨리갚기, 연금준비 등 실제 생활에 필요한 재무목표설정을 통해 소액재테크를 시작하는것이 좋아요!


ㄱ. 현 재무상태 파악 및 자산분석

ㄴ. 가정의 재무목표설정

ㄷ. 나의 재테크 스타일 점검

ㄹ. 목적에 맞는 주부재테크 구성

ㅁ. 유지 및 주기적인 관리/보수


목돈굴리기이든 소액재테크이든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순서'에 맞게 자산관리를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이 무슨일이 있어도 지키는 법칙이죠!




가계부작성부터 시작해보자!


수입과 지출을 정확하게 파악해본다면 과지출을 예방할 수 있고 좀더 빨리 자산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귀찮아서 가계부 작성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는 어플도 많으니, 주부재테크에 앞서 평소 나의 씀씀이가 어떤지, 가정의 재무상태가 어떤지 면밀하게 파악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재무상담으로 생활비를 적절히 분배하자!


예전에는 재무상담, 금융컨설팅을 받으려면 10~30만원상당을 지불해야했는데요, 물론 요즘에도 유료상담이 많이 있지만 질좋은 무료상담도 많이 지원되고 있으니 적극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참고사이트 : 주부재테크 무료 재무상담 지원하는곳]


객관적인 눈으로 가정의 재무현황을 파악하고, 자산증식을 위한 재무계획을 세워보신다면 목적자금 마련에 좀더 빨리 다가갈 수 있을것입니다. 같은 돈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가정채무 크기와 자산크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재무컨설팅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에요 :)




특히 요즘은 P2P투자, 소액펀드, 소액주식 등 몇천원, 몇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접근이 쉬운 소액재테크 방법이 많아서 많은 분들께서 위화감없이 시작을 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투자는 언제나 리스크를 염두해두어야만 해요. 힘들게 번 소중한 돈을 허무하게 잃기 싫으시다면 '계획'과 '방어'는 필수! 인것을 잊지마세요~~ 올바른 재무계획으로 성공적인 주부재테크 하시기 바랍니다! :)


본포스팅은 원고료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