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주식차트보는법 & 매매기법 나만의약속 정하기!

꿀정보|2018. 8. 24. 10:25

쉬운 주식차트보는법 & 매매기법 나만의약속 정하기!


서민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저축'만으로는 무리인 세상인것 같습니다. 많이 버는것도 생각처럼 되지 않으니.. 최대한 주어진 돈을 잘 활용해서 자산을 늘려나가는 방법밖에는 없을텐데요!


재테크 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것은 역시 적금, 펀드 그리고 주식매매입니다. 적금은 누가 뭐래도 '안전'한 금융상품이고 펀드는 적금보단 적극적으로, 주식보단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보니 인기이죠~


그리고 주식매매는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는 있으나 막상 시작하려하면 '주춤'하게 되는 금융상품이기도 한데요! 기본적으로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주식의 특징을 잘 파악해보고 주식 차트 보는 방법, 매수 매도 방법을 알아본 후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공부를 해야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인 재테크관리가 가능해질 수 있어요!


주식 차트 보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문제는 이것을 어떻게 읽고 경제 상황을 예상하느냐가 관건이죠~




주식 차트 보는 방법


아래 막대기처럼 생긴표시를 봉차트, 캔들차트라고 해요. 양초처럼 생겼죠? 주식차트보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빨간색(양봉)은 주가가 오른것을 표시하고 파란색(음봉)은 주가가 떨어진것을 표시해요~


[양봉 보는방법]

양봉은 아랫부분 A에서 시작을 해서 B에서 끝나는데요, 중간에 주가가 들쑥날쑥하겠죠? 그것을 가운데 초의 심지처러 생긴 얇은 막대로 표시를 한것입니다. 

아래 차트를 기준으로 한다면 처음 시초가가 12,000원(A부분)이라고 할때 11,500원까지 떨어졌다가 13,500원까지 올랐다가 최종적으로 13,000원(B부분)으로 마감을 하는것을 뜻해요.


[음봉 보는방법]

반대로 파란색의 음봉은 윗부분의 A에서 시작하는데요. 아래 표를 기준으로 한다면 시초가가 13,000원(A부분) 이었지만 중간에 13,500까지 올랐다가 최저 11,500원까지 떨어졌다가 최종적으로 12,000원(B부분)으로 마감이 되었다는것을 표시하죠!




간단하게 빨간색인지 파란색인지를 보면 오르고 있는지 떨어지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고 시초가와 종가, 저가와 고가를 확인한다면 현재 어느정도 수준으로 변동이 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일단위, 주단위, 월단위, 년단위로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읽어나갈 수 있어요. 단순히 차트를 보는것은 쉬운일이지만 이 차트를 가지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미리 파악을 하는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시작하기전에 자신만의 매매기법에 대한 약속을 정확하게 세운 후 철저하게 지키면서 관리를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ㄱ. 최대투자금액과 허용가능한 손실범위를 정하자!

ㄴ. 목표수익률을 정하자!

ㄷ. 손실or수익 목표치에 도달했다면 과감하게 매수 매도!

ㄹ. 주식매매는 여윳돈으로 시작하자!


주식은 머니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잃을수도, 얻을수도 있는 재테크 수단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열심히 모은 돈으로 무작정 시작하는것보다 충분히 주식차트보는법 , 매수매도를 위한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연습(모의투자) 한 후  시작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리스크방지를 위해 안전한 투자와 적절히 구성을 해야하며 전체적인 재무설계 계획 아래 하나의 '재테크 수단'으로써 활용을 해야합니다. 수익이 어느정도 난다고 해서 절대 주식에 모든돈을 몰빵하면 안된다는것을 꼭 기억하셔야해요!



*모의투자 :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만으로 이용가능하며 실제 돈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가상의 사이버머니로 주식을 사고 파는 연습을 하는것입니다. 수수료 또한 주식과 똑같이 존재하지만 이또한 사이버 머니로 이용가능합니다. 즉 실제 돈을 들이지 않고 모의주식투자를 할 수 있으니 주식차트보는법, 매매기법을 연습하고 싶으시다면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공인인증서 필요없음!)

HTS와 MTS 두가지버전으로 이용가능한데요, 이용시 비번은 모두 0000이며, 모바일로 편하게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MTS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재테크관련 이전포스팅 더보기 >>

2018/08/22 랜딧투자 P2P펀드 과연 이득일까 손해일까?!

2018/08/23 주부재테크 계획과 방어로 목돈만들어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