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플루 부작용 환각 이슈 작년 독감때 먹다 중단

지금|2018. 12. 26. 15:48

겨울이라 독감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저는 올 연초에 독감이 걸려서

2주 정도 개고생을 했던 기억이....;;


나름 이제 열심히 부지런하게 살아야지~

하고 맘먹고는

연초 해돋이 보러 갔다와서

밤을 새고 그 다음날

수영장가서 아침 운동했는데


그 다음날 바로 몸이 아프더라구요 -_-

나이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를 했던탓인지..

감기도 감기지만

체력이 저질이 된것 같아 좀 슬펐...







그냥 감기이겠거니 했는데

보통때 감기보다

몸이 너무 아프고 쑤시고

열도 나고 힘들어서

병원에 갔더니 B형 독감이라더라구요


한창 A형 독감이 유행했었는데

B형독감에 걸림.. ㅋ

암튼, 그래서 타미플루를 처방받았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타미플루 부작용이 생각보다 많다더라구요


타미플루 처방 1위국가인 일본에는

타미플루를 복용한 10대들이 잇달아서

투신하는 일들이 많이 발생했다고해요

39명이 사망한 후에

미성년자에게 처방금지가 되기도 했구요

높은곳에서 뛰어내린다거나

차도로 뛰어드는 등 이상증상을 보였다고해요

환각 때문인지... ㅠ


타미플루 부작용이

성인보다는 어린이 위주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타미플루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독감이 시작되자마자 먹어야하고

5~7일정도? 먹어야 한다던데

중간에 끊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참다 참다 한참뒤에 병원을 가서

처방을 받은터라,,,,

몸이 나아가고 있는 상태에서

약처방을 받았어요


그래서 타미플루 2일 정도만 먹고,

약이 독하다고해서 그냥 안먹었거든요

수액을 맞아서 그런지 몸이 훨씬 나아지는것 같아서

일반 약만 먹고 타미플루는 안먹었었어요


그랬는데도 4~5일 지나니까

몸이 낫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다음번에 또 독감에 걸리면

타미플루는 안먹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타미프루 환각 부작용으로

국내에서도 또 사고가 발생했네요.. ㅠ


타미플루 부작용을 설명하지 않은

약국에게 과태료를 처분한다고 하는데...

1차 적으로 병원에서

설명을 제대로 해줘야 하는것 아닌지...


저도 근육통약은 몸에 안받는것이 있어서

먹으면 어지럽고 그럴때가 있는데

약은 전부 조심해서 먹어야 할것 같아요

독감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일단 수액맞고, 처방해주는 다른 약 드시고

평소에 꿀이랑 미지근한물 마시면서 관리해보세요!

아무래도 부작용이 많은 약은

피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