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딧투자 P2P펀드 과연 이득일까 손해일까?!

꿀정보|2018. 8. 22. 14:08

랜딧투자 P2P펀드 과연이득일까 손해일까?!


요즘 워낙에 은행금융상품들이 금리가 낮다보니 다양한 대체 방법으로 P2P투자, P2P펀드라는것이 많은 분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부담없이 소소하게 시작해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단, P2P펀드 또한 리스크를 염두해 두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몇가지 확인해보신 후 시작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P2P펀딩 렌딧투자)



P2P 랜딧투자란?


p2p펀드 중 랜딧투자 (렌딧투자) 가 있는데요. p2p 투자는 내 돈을 개인에게 대출해주는 시스템으로 한명에게 빌려주는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채권으로 나누어서 분산 투자를 하는 형식이예요.


보통 우리가 은행에 돈을 넣으면 은행은 그 돈을 운용해서 수익금을 만들어내고, 발생한 수익금으로 우리에게 약속했던 '금리'로 이자를 지급하는것이 바로 일반적인 예금, 적금인데요.


p2p 랜딧투자는 내가 직접 돈이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수익금으로 지급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중간에 그것을 관리하는 회사가 껴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관리를 해나갈 수 있고, 간혹 연체자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여러 채권에 분산투자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기본수익률은 어느정도 유지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오늘은 바로 이 중간에서 연결관리를 해주는 회사 중 하나인 랜딧투자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랜딧투자 특징은?


ㄱ. 한달에 3번, 원금+이자로 돌려받는다!

은행 예/적금상품 이용시 약속한 기간이 되면 원금과 이자를 한번에 받을 수 있지만, 랜딧투자의 경우 최장 3년 동안 원금+이자를 한달에3번씩 나누어서 받을 수 있어요. 쉽게 생각했을때 만약 300만원을 투자했고 총 수익률이 10% 라면 총  330만원을 3년인 36개월동안 나누어서 받는것이죠~


그렇다보니 '이거 뭐 돈 벌고 있는거 맞나?'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실제 수익은 적금보다 높은편이죠~

ㄴ. 원금회수가 불가능!

예적금의 경우 중간에 원금을 빼는것이 가능하지만 랜딧투자는 중간에 원금을 빼는것이 불가능하답니다. 그러니 꼭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하는것을 권해드려요. 한번에 몇백 몇천만원을 투자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각 금융상품마다 투자기간,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방법을 활용해야만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ㄷ. 소액으로 가능!

랜딧투자는 예적금보다는 기대수익률이 높고, 시작해볼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직장인이시라면 하루 몇천원 정도의 소액으로 소소한 투자를 해보시는것도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무리한 투자보다 여윳돈을 활용한 투자방법으로 이용하시길 권해드려요. 


(여러채권에 분산투자하는 방식!)


한번에 수익금을 받는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평소 자산관리를 잘 지키시는 분들께서 시작을 해보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재테크 방식이예요~ 돈이 소액으로 들어오다보니 아무렇지 않게 용돈처럼 써버린다면 잘대 재테크 효과를 볼수가 없겠죠?!


예적금보다는 수익률이 높은편답게 이또한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랜딧투자로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저금리저위험, 중금리중위험, 고금리고위험에 맞추어서 적절한 분산투자로 진입을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기전 P2P펀드 사이트를 선택할때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있는 업체인지를 먼저 확인하신 후 사이트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주식과는 p2p투자는 달리 천천~히 증가를 하기 때문에.. P2P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라면 욕심은 절대적으로 금물이고, 융통할 수 있는 여유자금으로 소액투자 방식으로 시작해보는것을 추천해요!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는 먼저 현재 의 재무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해보고, 필요한 목적자금을 구체적으로 정 한 후 목적에 맞는 방법으로 자산관리를 하는것이 필수라는것 잊지마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