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생활비 300만원 과연 중산층 될수있으려나?

금융정보|2019. 2. 9. 12:07





이번 명절때 집에서 받아온

곶감을 간식으로 먹고 있어요

가~끔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

냉동실에 넣어 두고 하나씩 꺼내 먹으니

당보충도 되고 좋네요 ^^


간밤에 꿈에서

너무 멋진 저녁 노을을 봤어요

좋은일이 좀 생겼으면 좋겠는데

저는 꿈은 잘 안맞더라구요 ㅋ







30대 중반을 달려가면서

40대를 바라보고 있자니

노후에 대한 걱정이 꽤 깊어지는것 같아요


20대 때는 몰랐는데,

시간은 더럽게 빨리 지나가고

돈나갈 곳은 많고 모으기는 힘든 세상이다보니

노후생활비 300만원, 노후생활비 5억 , 10억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제가 은퇴를 할 시점은 아무래도

최소 20년 후..좀더 오래 일을 한다면

30년 후 쯤이 될텐데

그때 300만원으로 한달을 과연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30년 후에는 지금의 물가보다 최소 3배

많게는 8배까지 뛰는것을 감안해야한다는데 말이죠..!






지금이야 노후생활비 한달 150만원, 200만원 정도로

1~2인 가구가 살아갈 수 있지만

지금 20~30대 청년들이 은퇴를 할 시점이라면

물가상승을 감안했을때

훨씬 많은 돈을 모아두어야만 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 적금보다는

수익률 구조를 가질 수 있는

연금보험이나 펀드 등을 이용해야한다는 결론이 나오죠..


투자상품은 손실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이용한다면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노후생활비 마련같은 장기목적에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그만큼 적합한 구성을 해야하고

중간중간 펀드교체를 통해 상황에 맞게

관리를 해나가야할 필요가 있죠!









제일 좋은것은 역시....

연금 복~꿘~~~이나 ㅋ

로~~또오~~가 되는것인데.. 

ㅋㅋㅋㅋㅋㅋ


저는 한달에 한두번 정도 사는데

오등도 정말 안되네요 ^^ㅋㅋㅋ

천둥번개 맞을 확률이라고 하는데..

그 확률 저 좀 주면 안될까요? -_ㅠ





암튼,,

노후생활비 300만원 이상을 목표로

열심히 살아봐야 할것 같아요 ㅋ

지금이야 뼈빠지게 일하고

매일매일 힘들게 살아가고 있지만

나이들어서까지 고생하며 살순 없으니..!


이왕이면 건강도 잘 지켜내서

좀 마음편한 노후를 보냈으면 좋겠어요~

늙었는데 돈까지 없으면,,

얼마나 서러울지...ㄷㄷㄷ..



노후전까지 꼭 이루어야 할것들은

개인연금 / 국민연금 / 내집마련

이 세가지는 꼭..!!

그리고 회사를 다니는 경우라면

퇴직연금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