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밀크 효능 : 매일 마시는 코코넛 워터 !

운동건강|2019. 2. 12. 13:04



제가 요즘 매일 마시고 있는 코코넛 워터 그리고 코코넛 밀크 !! 코코넛 워터는 전부터 가끔 마시긴 했지만 요즘은 거의 하루에 1팩 (250ml) 씩 마시고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얼굴이 좀 환해 진다는 느낌이 있는듯?? 


그리고 코코넛 밀크는 얼마전에 처음 접해봤는데요, 코코넛 워터인줄 알고 행사하길래 네박스를 샀는데 코코넛 밀크였... ㅋㅋㅋㅋㅋㅋㅋ 한모금 마시고 엄청 당황했어요. 왜 우유맛이 나지...? 자세히 보니 코코넛 밀크였네요. 근데 맛있더라구요!! 최애템 등극 ㅋ










코코넛 밀크 효능



ㄱ. 소화기능 개선에 탁월

코코넛 속에는 섬유질과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있다고해요. 그래서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를 섭취하면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신진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되고 붓기를 뺴는데 좋답니다!



ㄴ. 피부개선에 도움

코코넛에는 또한 산화방지제가 매우 많이 들어있다고해요. 피부안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주고 말고 화사하게 가꾸어 준다고 하는데요. 헐.. 그래서 그런가 진짜 코코넛 워터를 꾸준히 마시고 난 뒤부터 피부가 좀 환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단순히 느낌이 아니었네요.. ㅋㅋ




ㄷ. 다이어트에 도움

사실 제가 코코넛 워터, 코코넛 밀크를 마시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한데요. 코코넛워터에 있는 중사슬지방산은 에너지소비를 촉진시켜주고 신진대사를 높여서 지방이 흡수 되는것을 막아준답니다. 밥을 지을때 코코넛 오일을 1티스푼 정도 넣고 지으면 탄수화물 흡수를 최대 60%까지 낮출수도 있다고해요. (밥이 다 되면 냉장고 '냉장' 실에 12시간 이상 보관 한 후 전자렌지에 돌려 먹으면 된다고하네요!)



ㄹ. 우유대신 칼슙섭취

장이 민감해서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아이나 어른들이 많은데요, 특히 우유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코코넛 밀크나 코코넛 워터로 칼슘보충을 해볼 수 있어요. 코코넛 밀크에 들어있는 칼슘으로 골다공증 예방을 할수도 있고 뼈와 관련된 다양한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ㅁ. 빠른 수분섭취

스포츠 음료보다 당이 적고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서 운동 후 코코넛 워터를 섭취하면 영양분들이 즉각적으로 흡수되고 빨리 갈증을 해소 할 수 있어요. 









코코넛 워터는 말그대로 코코넛 맛이 나는 '물' 같은 형태이고 코코넛 밀크는 말그대로 우유를 마시는 느낌이예요~ 맛이 전혀 다른데요! 사실 코코넛 워터는 호 불호가 굉장히 나뉘는 식품이라.. 처음부터 많이 사지 마시고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하나사서 먼저 드셔 보시길 권해드려요!


제 입맛에는 잘 맞는데, 진짜 싫어 하는 사람은 한모금도 못마시더라구요~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워터보다는 훨씬 맛있어서 먹기에는 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 우유보다는 살짝 느끼(?) 한 맛이 있어요 :) 


이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저는 코코넛 밀크를 마시고 있는... ㅋ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칼륨과다로 몸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뭐든 적당히 마시는것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