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상의 사유 뜻 //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 받으세요!

꿀정보|2018. 11. 27. 12:16







직장을 다니다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퇴직을 하게 될 때가 있는데요! 사직서 무료 양식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첨부해 놓은 파일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직서를 작성 할 때 퇴직의 이유, 사직의 이유를 쓰는 칸이 있는데요.  퇴직의 사유를 구구절절히 쓸 필요는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일신상의 사유' 라고 기입할 수 있어요!


일신상의 사유 뜻은 간단하게 말해서 개인적인 사유 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회사가 그지 같고 상사가 개똥같아서 , 월급이 적어서, 너 때문에, 사람답게 살고 싶어서 등등 쓰고 싶은 말은 많지만..... 이렇게 쓰지는 못하니 그냥 간단하게 일신상의 사유 라고 적으면 되는것이죠!


단, 일신상의 사유로 퇴사를 한다고 기입이 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어요. 권고 사직이나 회사의 이전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 걸린다거나 하는 비자발적인 이유가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퇴사를 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실업급여 신청이 불가 하다는점 !!




만약 권고사직, 회사 이전 등으로 비자발적 퇴사를 하는 경우라면 절대 '일신상의 사유' 라고 적으시면 안돼요! 권고사직임에도 만약 회사에서 제공한 사직서에서 '일신상의 사유'라는  내용이 적혀있다면 그런 내용을 지우고 재발급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해요.


사직서 양식을 첨부했는데요! 사직서는 따로 지정된 양식이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사직서 양식이 없다면 간단하게 직접 만드셔도 괜찮아요~

아래 첨부파일로 사직서 무료 양식 올려 놓았으니 필요하시면 다운받으셔서 인쇄하셔서 사용하세요!



사직서1.hwp

사직서2.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