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F금리 수익률 : 최근 몰리는 이유

꿀정보|2018. 8. 25. 09:58


MMF금리 수익률 : 최근 몰리는 이유


요즘 경제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못한 덕분에 대기를 하고 있는 자금이 MMF(머니마켓펀드)로 대량 유입되고 있습니다. MMF는 장기투자와는 달리 단기로 돈을 넣어두고 굴릴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단기이다보니 이자는 낮은편이지만 수시로 편하게 입출금을 할 수 있다보니 현금성 자산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예요~ 그래서 투자를 하기 전, 마땅한 상품이 없을때 자금을 잠시 넣어두고 그 기간동안에도 이자수익을 노려보기 위해 활용하는 상품입니다. 




MMF금리 MMF수익률 얼마나되길래?


최근 1개월 동안의 MMF수익률을 살펴보니 0.12%로 확인이 되는데요. 에? 겨우??? 사실 mmf 금리 수익률은 거의 바닥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MMF로 자금이동이 몰리고 있는데요. MMF수익률이 좋아서라기보다 금융투자시장이 불안정한 증세를 보이고 있다보니 안전하게 선방해볼 수 있는 MMF를 선택하는것이죠~




하지만 반대로 다시 안정을 찾는다면 금방 증시로 이동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MMF는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으니 잠시 안전하게 넣어두고, 상황에 따라 입출금을 진행하면서 재테크 효과를 만들어 나가는것이죠~


금융시장은 변동이 크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찾아서 자금을 이동시켜야 합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투자를 할 경우에는 변하는 상황또한 감내를 해야하기 때문에 본인이 정한 손실허용치, 목표 수익률, 투자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하며 움직여야해요.




월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일반 직장인에게 MMF, ELS, cma, 펀드 등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은 나와는 관계없는 이야기처럼 들릴수도 있습니다. '먹고살기도 힘든데 얼마되지도 않는돈 투자해서 뭐하나... 그냥 저축이나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수입이 적을수록 돈을 더 세세하게 쪼개서 목표에 맞게 저축하고 굴릴 수 있도록 관리를 해야 조금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100만원이라는 돈을 저축만 하거나.. 또는 목적에 따라서 일부를 개인연금, 청약저축, 펀드, 적금, cma, 등으로 나누어서 관리를 하면 당장은 큰차이가 나지 않지만 5년, 10년후, 20년후, 30년 후에는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큰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요즘은 20대 부터 올바른 재무목적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자산을 불리기 위해서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축만으로 노후를 준비하고 내집마련을 하고 넉넉한 삶을 살기란,,, 참 쉽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조금이라도 더 수익률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항상 머리를 굴리고 돈을 굴리는 삶을 사는것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분명 더 넉넉하고 풍요로운 삶을 맞이할 수 있을것입니다 ^^



2018/08/24 쉬운 주식차트보는법 & 매매기법 나만의약속 정하기!

2018/08/22 랜딧투자 P2P펀드 과연 이득일까 손해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