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이율 높은 은행 // 금리인상 시기를 잡자!

금융정보|2018. 12. 4. 11:19



며칠전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1.5%에서 1.75%로 0.25%를 인상 한다고 결정이 났는데요! 금리 인상시기에 맞추어서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알아보고 단기적금을 활용한다면 좀더 나은 이자를 손에 쥘 수 있습니다.






금리인상 시기에는 채권비중은 낮추고 단기금융상품을 이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이 시기에 적금에 가입하실때에는 2~3년 의 중장기보다 6개월~1년의 단기 저축이 더 효과적이예요.

금리인상 시기에는 앞으로 금리가 조금더 오를수도 있기 때문에 자유적립식이나 6개월 단기 예/적금을 활용하며 상황에 따라 돈을 예치하는 상품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해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주일 이내로 금리 인상이 이루어질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보면 신한 모바을 뱅킹 쏠 전용으로 가입할 수 있는 [쏠편한 작심3일적금]은 기본 연 1.9%~최대 연 2.2%인데요. 


우리은행에서는 연최대 6.0%를 받을 수 있는 [우리 여행 적금] 이 있어요. 가입기간은 6개월~1년으로 월납입한도 50만원이예요.  기본금리는 연 1.8% 이지만 우대금리를 4.2%나 받을 수 있죠~ 


인터넷은행/지방은행의 상품도 주목할만 합니다.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은 12개월 기본 2.25%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이 많은데요. 현재 이용하고 계시는 은행의 적금종류와 우대금리를 잘 살펴보신 후, 금리인상이 적용되면 바로 가입을 하시길 권해드려요! 아마 금리인상이 적용되면 좀더 오를 수 있겠죠!?




적금 이율 높은 은행 // 금리인상시기를 잡자!




현재 미국도 금리 상승시기이며, 정부에서도 꽤나 강도높은 가계대출 규제를 하는 상황이라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은 내년에도 연이어서 진행이 되지 않겠냐는 의견이 있어요. 그렇다보니 안전자산인 예/적금 선호 현상이 커지고 있죠.


본인의 재무, 금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목적에 따라 적절한 금융상품들을 활용하는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인 저축방식인 예/적금은 언제나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것 같아요~


만약 평소 중간에 적금을 해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시다면 1년~3년 적금보다 6개월~1년 이하의 기간으로 저축 연습을 하면서 돈을 모으는 즐거움을 느껴보는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길게 목표를 잡기보다는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 차근차근 모아나간다면 점점 자산규모를 키워나갈 수 있어요.






다양한 정보 더보기 >>

[금융정보] - 좋은 펀드 고르는법 : 수익률 비교 기준?!

[금융정보] - 파월 비둘기 발언 : 코스피 증시 급등 마감 !!

[꿀정보] - 내년 출산장려금 250만원 받으려면?!

[지금] - 아동수당 만9세 미만 확대! 조건은?!

[금융정보] - 노후 생활비 월 자금 얼마나 필요한지 계산

[꿀정보] -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방문안하고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