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워터 효능 : 맛있게 먹는법 저는 이렇게해요!

운동건강|2019. 1. 18. 14:34



저는 코코넛 워터 하루에

1팩 정도는 마시는것 같아요~

물론 안마시는날도 있지만

그래도 1~2일에 한팩 (250ml)정도는 마시는듯?!


아마 코코넛워터 맛이 엄청

이상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이름만 들으면 뭔가

달콤하고 고소할것 같기도하지만

실제 맛은,, 음,,

뭐라 설명할 수 없는 맛 ㅋㅋ

그래서 엄청 실망하고 안드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신....


호 불호가 굉장히 크게 나누어지는

음료이죠 ㅋ








코코넛 워터 효능이 뭐길래

맛도 없는데 다들 챙겨 먹는걸까요?

(그런데 제입맛엔 잘 맞아욬ㅋ)




1. 붓기 짜이찌엔


코코넛 워터에는

칼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요

칼륨은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짜게 먹은 날

코코넛워터를 마셔주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붓기, 부종완화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그래서 다이어터들이 즐겨 마시는

대표음료이기도 하죠!




2. 변비 짜이찌엔


그리고 코코넛워터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해주기도 해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활동을 돕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코코넛 워터 열심히 마셨더니

변이 굉장히 부드럽게 나옴..(/////)

아 물론 요즘 유산균을 같이 먹어서 그럴지도.. ㅋ




3. 피로 짜이찌엔


코코넛 워터에는 비타민E가 들어있는데요,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활성산소를 없애야

운동효과도 더 볼 수 있어요

근력운동후 회복되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활력을 느낄 수 있죠!

또한 라우르산 성분으로

피부의 노폐물이나 주근깨 기미같은

잡티를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4. 지방 짜이찌엔


지방을 분해해주는 식품은 참 많죠~

그중에서도 코코넛 워터 효능으로

몸속에 있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성질이 있어요

제가 먹고 있는 코코넛워터는

한팩 250ml에 칼로리가 45로 낮아서

(코코넛워터 칼로리 : 100ml당 약 18kcal)

영화볼때 콜라 대신 마셔도 좋고

목마를때 마셔주면 빠른 수분충전이 가능해요!




코코넛워터 맛있게 먹는법 ?!


저는 그냥 맛도 상관없기 때문에

보통 그냥 그대로 마시는데요,

가끔은 저녁 근력운동 후에

코코넛 워터 + NS포대유청 단백질 파우더를

섞어서 마시고 있어요 ㅋㅋ

생각보다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코코넛 워터는 음식을 할때

조금씩 넣어도 좋아요~

코코넛 워터로 밥을 짓기도 한다던데

그건 안해봐서 어떨지 모르겠.....;;


오리지널 말고

파인애플맛 처럼 다른 맛이 살짝

가미된 코코넛 워터도 있어요~

대신 그건 칼로리가 살짝~ 더 높은편이긴 하지만

코코넛 워터 맛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른맛으로 나온 코코넛 워터로 시작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