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두면 좋아요!

운동건강|2018. 11. 21. 23:42

세상에서 제일 힘든 일 중 하나는 바로 다이어트죠 !! 체중을 감량하는것도 힘들고 근육량을 늘리는것도 쉽지 않죠. 그냥 맛있는것 마음껏 먹기만하는건 정말 쉬운데 .... 찌는건 쉬운데 빼는건 왜그리도 어려울까요~


그런데, 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다는것 아셨나요?!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무조건 굶으면서 빼는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식습관을 기르면서 체질을 바꾸는 다이어트가 자리를 잡았는데요!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면 훨씬 탄탄하고 보기좋은 몸으로 가꿀 수 있고 건강또한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외에도 잘 '먹는것'에 초점을 잡는것이 필요해요 :)






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1. 오트밀


오트밀은 다이어트 푸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섬유질과 단백질, 탄수화물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영양이 만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운동전에 오트밀을 섭취하게 되면 일정시간동안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의 효과를 몇배로 더 키워줄 수 있어요. 포만감도 있기 때문에 폭식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죠!


오트밀을 섭취할때에는 1/2~1컵 정도가 적당하고 요거트나 우유와 함께 드셔도 좋아요!







2. 그릭요거트


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그릭요거트가 있어요!  보통 요거트보다 단백질이 2배이상 들어있고 당 함유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주죠~ 어느정도의 포만감도 얻을 수 있고 격한 운동을 하게 될때 심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리류나 견과류를 함께 넣어서 섭취해도 좋아요!


저는 아침에 그릭요거트에 꿀 한스푼과 청국장가루를 한스푼 넣어 먹기도 하는데요, 진짜 맛있어요!!!!!!! 청국장가루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녀석이죠!







3. 사과


하루 사과 한알이면 의사가 필요없다는 외국속담도 있듯이 사과는 우리몸에 정말 좋은 음식이예요. 사과안에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운동지구력을 높여주고 빠른시간안에 에너지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아침이나, 운동전 혹은 운동 후에 먹어도 매우 좋답니다! 저는 가끔 등산을 가서 힘들어질때 잠시 쉬면서 사과를 먹는데요, 당보충도 되고 에너지보충도 되서그런지 확실히 힘든느낌이 줄어들더라구요!







4. 바나나~

올여름 레드벨벳의 파워업 아주 중독성있었던,,, 바나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운동전에 섭취를 해주면 적절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죠! 운동중에 일어날 수 있는 근육경련을 막아주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수영이나 싸이클 같은 고강도 운동을 하실때에는 빈속으로 하는것보다 1~2시간 전에 바나나같은 간단하면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는 음식을 드시면 운동효과를 더 보실 수 있어요!


빈속에 운동을 하면 오히려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도 있고, 건강에 좋지 않으니 운동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는것이 필요하답니다!










5. 건포도


건포도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운동을 할때 필요한 당분을 보충할 수 있고 체력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데요 식이섬유와 철분, 칼륨,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었어요.


덕분에 건포도를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고 변비에도 효과적이예요. 골다공증같은 관절노화치료에도 도움이 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