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꾸르륵소리 안나게 하는법 어떻게!?

운동건강|2018. 8. 21. 13:15

배에서 꾸르륵소리 안나게 하는법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공간. 게다가 조용~~한 순간 "꾸르륵" 우렁차게 흘러나오는 청아한 물소리로 인해 얼굴이 빨개졌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뭘 먹은것도 아니고, 아무이유없이 갑자기 배에서 꾸르륵 물소리가 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배에서 이러한 소리가 나는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전체 인구의 약 7~15%나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꾸르륵 소리는 복명, 또는 장명이라고도 부르며, 설사나 변비, 복통, 복부 팽만감 등을 함께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공간을 가는것이 꺼려지고, 외부 활동을 하는것이 굉장히 부담이 되기도하죠~






꾸르륵 물소리 안나게 하는법 있을까?


자꾸 배에서나는 소리 때문에 내시경을 받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특별한 이상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원인을 찾는것이 쉽지는 않지만 대부분 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위장공능검사를 통해서 장의 움직임, 자율신경상태, 위나 장의 연동운동 상태 등을 알아본다면 그에 맞는 본격적인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인 치료 외에도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 나간다면 좀더 원활한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해요!


또한 스트레스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유발에 한몫하기도 한다고 하니.. 평소 마음을 가다듬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소화효소를 충분히 섭취 한다면 배에서 꾸르륵소리 안나게 하는데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대장에 있는 기생충이나 유해균들이 배출되도록 장건강을 유지시키는것도 필요하죠!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너무 자주나서 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우선 식습관, 생활습관을 개선해보시고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섭취해보시길 권해드려요! 그럼에도 개선이 되지 않는것 같다면 장운동기능 검사를 해보신 후 적절한 치료를 통해 과민성 대장중후군 증상을 호전시켜보시기 바랍니다!


댓글()